사용 예정인 경우와 사용중인 상표 어플케이션

상표 출원을 할 때마다 아직 사용하지 않았지만 곧 사용할 계획이므로 여전히 보호하기로 결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어플케이션을 “실사용 예정” 이라고 합니다.

미국 특허상표청(USPTO)에 ITU 출원을 신청할 때마다 어느 시점에 SOU(Statement of Use)와 함께 상거래에서 상표를 사용하고 있다는 증거를 제시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상표가 포기됩니다. 그러나 USPTO는 때때로 몇 달 안에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이해하지만, 상표를 공개하기 위해 필요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확인하기를 원합니다. 따라서 USPTO는 귀하에게 “허용통지서”를 제공하여 귀하의 상표를 상거래에 등록하거나 상표를 사용할 수 있는 기간 연장을 요청할 수 있도록 6개월을 제공합니다.

즉, 상표 출원을 한 후 6개월 이내에 상표를 출시할 준비가 되지 않은 경우; 사용을 시작할 때까지 6개월을 더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5번 반복할 수 있으므로 상표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USPTO에 증명할 때까지 총 3년의 기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앞서 언급했듯이 6개월 연장을 요청할 때마다 상거래, 제품 또는 시장 조사, 제조, 승인을 얻기 위한 단계 등에서 상표를 획득하기 위해 기울이는 노력을 USPTO에 알려야 합니다.

반면에, 이미 상표를 사용하기 시작했다면, 상표 출원 시 그 사용에 대한 증빙 서류만 제출하면 됩니다. 이를 “실사용” 어플케이션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USPTO 웹사이트에서 ITU 신청을 확인할 수 있습니

CATEGORIES:

Franchise Law

Tags:

Comments are closed

Latest Comments